게임 후기

BROTATO

은꽁이 2024. 1. 22. 15:19

※ 게임 후기를 작성할 때에는
 1. 어떤 대상을 타겟팅했는가?
 2. 타겟팅한 대상의 입장에서 생각하여 객관적으로 작성.
 3. 주관적으로 작성하면 안됨. 이 게임은 나를 위해 만든 게임이 아님!
 4.  4. '왜'에 대한 생각보다는 보이는 것들에 대한 개인적인 의견을 적은 느낌? XXXXX


1, 게임장르 : 2D 액션 뱀서라이크

2. 조작키 : 방향키, 스페이스바, 엔터 등을 이용. 스킬은 자동으로 사용되며, UI간 키보드로만 선택을 원활히 할 수 있도록 연결을 굉장히 잘해두어서 마우스를 쓸일이 없다. 

3. 씬전환 : 몬스터를 잡으면 돈==장비를 드랍하는데, 웨이브가 끝날 때 해당 웨이브 플레이 중에 획득하지 못한 돈==장비를 플레이어쪽으로 모두 끌어당겨오며 상점UI를 활성화 시킴.




4. 공격관련 : 무기의 종류는 여러가지이고, 총 6가지의 무기를 활성화하여 쓴다. 공격은 자동으로 사출되며 무기의 방향을 무기에서 가장 가까운 몬스터의 방향으로 회전시키고, 무기의 방향으로 AddForce or transform.position을 사용하여 시켜주는것같다.



7.게임 진행

 - EXP, 돈 : 해당 웨이브 플레이 중 획득하지 못한 돈==장비의 갯수만큼 다음 웨이브에서 2배로 획득이 가능하다.

 - 일시정지 : 게임 중 esc를 누르면 게임이 일시정지되며 게임재개, 종료버튼과 함께 플레이어의 현재 능력치를 보여준다.

 - 몬스터 생성 : 몬스터가 생성되기 전 어디에 생성될 것인지 UI로 표기해두었음.

 - 몬스터 공격 : 몬스터에는 가각 패턴이 있는데, 돌진기에는 몬스터가 돌진하기 전, 돌진할 방향으로 UI로 표기해두었음

 - 피격/타격 : 몬스터 타격시 피가 튀는 효과 연출

 - 웨이브 : 뱀서는 1판당 플레이타임 30분으로 긴 게임이라서 좀 질리는 감이 있었는데, Brotato는 정해진 몬스터 마릿수만 채우면 다음 웨이브로 넘어가는 구조여서 다음스테이지로 넘어갈 때 더 박진감있고, 재미있었다.





9. UI : UI는 깔끔한 편이다.

보유중인 돈, 레벨, 경험치, 체력게이지바를 좌측상단에 표기되어있는데,  체력게이지는 뱀서처럼 플레이어 바로 아래두는게 보기 편하다고 생각했다.

게임 플레이 중 얻은 아이템은 우상단에 표기가 되는데, 게임플레이에 방해되지 않도록 투명하게 처리된것이 보기 좋았다.

Brotato 게임플레이화면

 

뱀파이어서바이벌 게임플레이 화면