오늘은 좀비를 세팅하려고 한다. 좀비에게 기본적인 세팅을 해주고 Enemy스크립트를 적용시킨다.
스크립트 안에 What Is Target이라고 써있는부분은 아래와 같이 적용하면 된다.
플레이어의 인스펙터창에 들어가 레이어를 플레이어로 바꿔주면 위 처럼 경고문이 뜨는데
1. Yes, change children : 자식오브젝트들까지 싹다 레이어를 Player로 바꿔줘
2. No, this object only : 자식오브젝트 말고 내가 지금 선택한 오브젝트만 바꿔줘
좀비에게 스크립트를 넣어주고 이번엔 '네비게이션'이라는걸 적용한다.
유니티 : 네비게이션(자동이동) = AI(인공지능)
- 3D에서만 가능(2D에서도 사용 가능하지만 싸제임)
- 네비게이션을 받을 오브젝트 : 에이전트
- 네비메쉬(움직일 수 있는 범위)
- 장애물(Obstacle)
- 오프메시링크(연결이 끊겨있지만 연결을 이어주는? 그런것도 길로 포함)
- 에이전트 컴포넌트 : 스스로 움직이는 네비게이션을 쓸지 안쓸지 정하는 것.
> 스크립트로 조절하려면 꺼줘야함
다음으로는 플레이어에게 체력바를 만들어 줄 건데, 플레이어의 발 위치에 고정시키려고 한다.
UI를 만들면 자동적으로 생성되는 Canvas의 위치, 크기를 조정하려면 Render Mode를 World Space로 변경해 주어야 한다. Slider를 만들어 세팅을 해준 후 플레이어의 자식오브젝트로 넣어주면 된다.
완성본
'수업 복습' 카테고리의 다른 글
Zombie - 좀비(Enemy) 스크립트, 게임오버 UI - (0) | 2023.08.29 |
---|---|
Zombie 복습2 - 플레이어 스크립트 - (2) | 2023.08.27 |
Zombie 복습 - 총 세팅, 플레이어 애니메이션 세팅 - (0) | 2023.08.22 |
Zombie 복습 - 맵 세팅, 플레이어 이동, 카메라 조작 - (0) | 2023.08.21 |
Uni-Run (0) | 2023.08.15 |