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수업 복습

Zombie - 좀비, 플레이어 UI -

오늘은 좀비를 세팅하려고 한다. 좀비에게 기본적인 세팅을 해주고 Enemy스크립트를 적용시킨다.

스크립트 안에 What Is Target이라고 써있는부분은 아래와 같이 적용하면 된다.

플레이어의 인스펙터창에 들어가 레이어를 플레이어로 바꿔주면 위 처럼 경고문이 뜨는데

1. Yes, change children : 자식오브젝트들까지 싹다 레이어를 Player로 바꿔줘

2. No, this object only : 자식오브젝트 말고 내가 지금 선택한 오브젝트만 바꿔줘

 

좀비에게 스크립트를 넣어주고 이번엔 '네비게이션'이라는걸 적용한다.

유니티 : 네비게이션(자동이동) = AI(인공지능)
 - 3D에서만 가능(2D에서도 사용 가능하지만 싸제임)
 - 네비게이션을 받을 오브젝트 : 에이전트
 - 네비메쉬(움직일 수 있는 범위)
 - 장애물(Obstacle)
 - 오프메시링크(연결이 끊겨있지만 연결을 이어주는? 그런것도 길로 포함)
 - 에이전트 컴포넌트 : 스스로 움직이는 네비게이션을 쓸지 안쓸지 정하는 것. 
   > 스크립트로 조절하려면 꺼줘야함

 

다음으로는 플레이어에게 체력바를 만들어 줄 건데, 플레이어의 발 위치에 고정시키려고 한다.

UI를 만들면 자동적으로 생성되는 Canvas의 위치, 크기를 조정하려면 Render Mode를 World Space로 변경해 주어야 한다. Slider를 만들어 세팅을 해준 후 플레이어의 자식오브젝트로 넣어주면 된다.

완성본