1, 게임장르 : 2D, 시뮬레이션 게임
2. 조작키
![[Pasted image 20231128210718.png]]
- 튜토리얼시 자막으로 조작키를 일일이 설명하는것 보다는 간단하게 UI로 띄워서 조작키를 익히게 하는것이 좋아보임
3. 씬전환
- 페이드인/아웃 이용
5. 아이템
- 아이템은 플레이어 근처에 가면 자동적으로 습득됨.
- 인벤토리와 퀵슬롯을 활용.
간접적으로 UI상에만 존재하는 느낌 ?
6. 예외처리
- 원근감 : 스크린좌표 (0, 0)을 기준으로 y축이 -값일때는
SortingOreder를 -값으로, +값일 떄는 SortingOrder를 +값으로
y축에 비례하여 할당. Scale을 늘이거나 줄이거나 하는 느낌은 딱히 없음
7. 세이브포인트
-> 잠을 자면 다음날로 넘어감. 세이브됨.
8. 게임 진행
★어마무시한 단점 : UI가 너무 불친절함.
튜토리얼이 없음. 입문자에게 너무 어려움
제작탭이나 컨텐츠UI 키를 제대로 표시해두지 않아 컨텐츠를 제대로 이용할 수가 없음
- 일정 지점에 닿은경우 or 씬이 전환됐을 때 애니메이션을 재생하여 퀘스트를 진행
- 퀘스트가 우편함으로 옴 : 농장 시뮬레이션 게임으로는 괜찮은 아이디어인것같다.
- NPC와 소통 : 마을 주민들과의 교류가 높을수록 게임 컨텐츠를 더 즐길 수 있음.... NPC들이 그냥 게임캐릭터에 그치는게 아니라
현실사람들처럼 각 요일마다 생활패턴이 있음.
일과시간에 상점이 개시되고, 일정시간이 지나면 영업종료를 해서 플레이어는 정해진 시간에만 상점을 이용할 수 있음.
-> NPC에 생명을 불어넣어준 느낌? 좋은 아이디어인것같은데....
플레이어로서는 짜증남. 상점을 이용해야할 때 이용하지 못함.
9. UI
-> 물이 부족한경우 : 물이 없는 상태에서 작물에 물을 줄 때 '물이 부족함'이라는 경고문구가 뜨는데 물을 떠서 다시 줘야만 경고문구가 사라진다.
-> 선택사항
경고문구를 띄웠을 때 해당사항을 처리해야만 UI를 꺼준다 /
일정시간이 지나면 꺼준다
-> 범위표시 : 밭을 갈거나, 식물에 물을 주거나 할 때 범위가 표시되었으면 좋았을 것 같다.
게임 후기